개체 속성 변경 본문
** 오늘은 너무 졸려서 그만 공부하고 싶기 때문에 필자가 좋아하는 볼링공에 대한 클래스를 생성하고, 마이볼을 객체로 생성해보겠다.
이름 , 퍼포먼스, 커버스탁, rg, diff, 가격등이 주요한 기능/속성으로 정의되기 때문에 그정도만 하겠다.
** 잘맞는 코어 종류나 지공 까지는 모르니까 그냥 고려하지 않겠다.
** 볼링은 정말 재밌다
** 아무튼, 이미 선언했던 객체일지라도 도트할당연산자를 통해 속성은 변경할 수 있다. ( 수정할 수 있다 )
object_name.attribute_1 = "renewal information input"
** 클래스 선언 및 기능 / 속성 정의 ( 예시에서는 피곤해서 구체적으로 안함 )
** self.attribute1 ..... self.attribute2....
** obj.attribute = "renewal info" 로 기존 정보 수정/갱신
수정 후 다시 객체 마이볼 1,2 와 볼 스펙 함수를 호출 해봤더니, 정상적으로 반영된 모습
'필요 없어진 항목들 > 프로그래밍 기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객체와 메모리 , 얕은 복사과 깊은 복사 (0) | 2022.02.05 |
---|---|
클래스와 객체 생성 (0) | 2022.02.04 |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2.02.04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