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머신러닝 프로세스 본문

BF 2024/분석 프로세스

머신러닝 프로세스

jaegomhoji 2022. 2. 18. 14:11

** 머신러닝(Machine Learning) - 기계학습 

> 인공 지능의 한 분야로, 컴퓨터가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알고리즘과 기술을 개발하는 분야 

> 컴퓨터가 학습 모형을 기반으로 주어진 데이터를 통해 스스로 학습하는 것 

 

** 머신러닝은 Task 시행중 원하는 Performance를 달성하기위해 경험을 통해 성능을 개선시킴 

 

1) 분석하고자 하는 목표 T(task)를 정의 -> 체스를 플레이하는 사건 

2) Experience를 정의하기 위한 데이터를 수집 -> 체스 게임들의 경험 ( 경기 )

3) Performance를 향상시키기 위한 Measure를 정의함 ->  다음 경기에서 프로그램이 이길 확률 

 

from : https://www.google.com/url?sa=i&url=https%3A%2F%2Fbosem.in%2Fperuse.aspx%3Fcname%3Dplay%2Bchess%2Bagainst%2Bhuman%26cid%3D26&psig=AOvVaw3c9mcFRJMwBLCUL6GisH4F&ust=1645247099984000&source=images&cd=vfe&ved=0CAsQjRxqFwoTCMju7pq9iPYCFQAAAAAdAAAAABAU

** 머신러닝의 갈래 

- 지도 학습 ( supervised learning ) : label이 있는 데이터 , 과거의 데이터로 뭔가를 예측

- 비지도 학습 ( unsupervised learning ) : label이 없는 데이터  , 데이터를 나누거나 속성별로 분류할 때 사용

- 강화 학습 ( reinforcement learning ) : 보상을 통해 더 나은 결과로 만들어가는 방법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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